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루성 피부염: 주사 피부염 연고 추천/ 효과 좋아요!

건강보조제

by 나보통 2022. 11. 21. 11:21

본문

728x90
반응형



지루성 피부염 연고
주시 피부염 연고
로섹스겔 0.75%


5개월전부터
지루성 피부염, 주사 피부염1기
진단을 받고
지금까지 꾸준하게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지루성 피부염 약,
주사 피부염 약에 대해
효과가 젤 좋았던 연고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해요.




바로
로섹스겔0.75% 연고인데요.
(병원에서 처방을 받음)

로섹스겔 가격은
3만원정도 했는데
약국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어요.
< 비보험 약제 >

저는
매일 아침, 녁으로
세안 후 연고를 농포나 트러블 부위에
콕콕 찍어 발라줬어요.

겔타입이라 그런지
흡수도 잘되고 산뜻했어요.

저는
지루성 피부염 연고인
로섹스겔0.75% 연고랑
잘 맞았는지 바르고 난 다음날 얼굴 컨디션이
확 좋아지더라구요.




로섹스겔은


​스위스의 피부과학 전문 기업
갈더마에서 출시되는  의약품으로
주요성분이 메트로다니졸0.75%인데요.

이 성분은 원충과 혐기성 세균의
DNA 나선형 구조를 파괴해
단백질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억제 및 살균 기능을 해
염증을 완화 시켜주게 되면서
모낭충, 원충, 여드름,질염 등등의 원인이 되는
세균으로 인한 감염증을 치료하는데
사용한다고 합니다.

염증성 병변과 홍반 완화 효과가
임상 연구 논문에 게재되어 있다고 해요.


스테로이드 성분 ❌
항생제 ❌
내성 ❌


저는 10년전에
갑자기 생긴 좁쌀 트러블로
피부과를 2년 넘게 다니면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2년 넘게 사용했어요..

스테로이드 연고가 효과가 너무 좋아서
얼굴에 덕지덕지 발랐더니
그 결과 홍조를 얻었구요..

그 뒤로 충격 받고
병원 안간다고 맹세하고
9년정도 홍조를 방치했더니
안면 지루성 피부염과
주사 피부염 1기로 발전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를 쓰게 되면서
점점 더 심해졌구요...

​하아...



로섹스겔 부작용은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들은
화끈거림과 따가움, 붉어짐,
가려움 등등이 있는데요.

임신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임산부,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담 후 사용해주세요!


제가 겪은 부작용은
연고가 흡수력이 빨라서 그런지
로섹스겔 연고를 도포한 부분이
너무 건조해져서 가려움정도가 있었어요.

그래서  연고 도포 후,
5분 안에 지루성 피부염 화장품을
발라줬어요.

지루성 피부염 로션이나
지루성 피부염 크림!

둘 중 하나만 사용했는데
요즘 날씨가 추어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져서
로션 바르고 크림 소량 발라주고 있어요.

이때 듬뿍 바르면 안되고
적당량을 발라줘야하는데요.

지루성 피부염은
어떤 화장품을 발라야되는지,
그리고 화장품 양까지도 중요하더라구요.

​지루성  피부염 화장품은
다음 포스팅으로 준비해 볼게요.


피부염 치료전 피부상태


위에 사진은
지루성 피부염 치료 전
피부상태인데요.

정말 총체적 난국이지 않나요?

개기름 폭발에 모공 엄청 넓어져 있고
조그마한 농포들이 얼굴에 가득..

저때로
절대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얼굴에 벌레가 기어다는 느낌과
화끈거림, 건조증상 등등
이 모든 증상들이 합쳐지니
양볼이 찢어질듯이 아프고 가려웠어요..

자연 치유 되기를 바라면서
병원에 절대 안갔어요..

10년전처럼
병원에 또 속지 않을거야!!! 하면서
말이죠..

​하지만, 좋은 원장님 만나서
1회 치료 후
너무 미련했다는 걸 깨달았어요.

지루성 피부염,
주사 피부염은
하루라도 빨리 치료를 하는게 답이더라구요.

방치하면
저처럼 점점 더 악화가 된다고...


6개월 후 현재 모습


위에 사진은
얼굴 지루성 피부염 치료 후
5개월이 지난 현재 피부상태인데요.

정말
많이 좋아지지 않았나요?

지금은
양볼에 살짝 핑크핑크한정도구요.
간지러움은 싹 사라져서 없어요.

얼굴톤도 전반적으로 밝아지고
지루성 피부염 치료중
레이저 치료도 병행하면서
모공도 많이 작아졌어요.

​이젠 화장도 얇게 하고 다녀요.



​저는
앞으로도 꾸준하게
지루성 피부염 치료를 더 진행할거구요.

치료하는 과정을
블로그에 다 남겨놓을테니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