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키 카파도키아 열기구 벌룬 무료로 즐기는 방법

세계여행/튀르키예

by 나보통 2023. 12. 15. 21:09

본문

728x90
반응형
터키 카파도키아 카파도키아 벌룬
카파도키아 열기구 터키 열기구


터키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곳은 바로 키파도키아!
터키 지역중에서 제일 이색적이었고
마치 다른 나라로 넘어온 것만 같았다.

4-5년전 터키 여행을 왔을때
카파도키아 열기구 하나 타보겠다고 왔었는데
역시나 너무 좋은 경험이 되었다.

그런데 패키지로 간 여행이라
좀 더 머무르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야만 했다.
그러면서 결심했다!

한번 더 꼭 와야겠다.
그땐 꼭 자유여행으로 와야지…🔥

그래서 이렇게 다시 오게 된 카파도키아!
(터키 렌트카 여행 추천드리구요~)


이제
카파도키아 열기구를 무료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올해 내가 키파도키아를 갔던 시기는
23년 10월말 10/26 - 10/31일 까지 있었는데
그때 당시 카파도키아 벌룬 가격은 30만원.
*19.8월 패키지 벌룬 금액 210유로

그때 당시 1유로는 1.800원 정도로
환율이 폭등할 시기 였다.
1.800원으로 계산을 해보자면
378.000원이 나온다.
(역시 패키지의 함정ㅋㅋㅋ)


카파도키아열기구 가격을
다른 블로그나 유튜브로 찾아 봤을때
가격이 천차만별로 차이가 나는 걸 보니
시즌별로 가격을 후려치는 것 같았다.
나빠요 진짜ㅠㅠ

근데 중국인들이 한번에 몰려서
이런 상황들이 만들어졌다고 한다.
가격이 하늘 모르고 치솟는 중…

그래서 솔직한 나의 의견은
카파도키아에서 별룬을 타지 않는 것을 추천..


그럼
카파도키아 열기구를 어떻게 즐기냐구요?

먼저 카파도키아에서 머무를 숙소를
괴레메 시내 부분으로 잡는다.
괴레메 호텔이나 숙소는 저렴하지는 않다.
보통 13만원대로 형성되어 있는데
중요한 건 얼마나 깨끗한 숙소를 찾느냐가 관건.

그리고 숙소 비용이 좀 쎄긴하지만
아침 조식을 매일 준다.
그런데 퀼리티가 너무 좋아..
그리고 너무 맛있어..

이렇게 아침을 매일 주는 숙소라면
돈이 아깝지가 않았다.


여기서
괴레메에 숙소를 잡아야 하는 이유
아침 일출 시간 맞춰서 문만 열고 나가면
밖에 풍선이 둥둥 떠다닌다.

정말 비현실적인 모습에 둥절.
입틀막..


내가 조금 더 추천하는 방법은
일출 30분에 집에서 나와
근처 언덕으로 올라가서 보는 걸 추천 한다.
아니면 일몰 전망대를 올라가서 보는 것도
아주 굳👍

일몰 전망대에서 보는 걸 제일 추천하지만
차가 없다면 그냥 동네 언덕을 올라가서 봐도
너무너무 좋다.
힐링 한바가지…🤩


내가 묶었던 숙소는
이렇게 숙소 창문만 열어도 벌룬이 보였다.
그리고 바로 뒤에 언덕들이 믾아서
매일 매일 언덕에서 벌룬도 보고
인생샷도 많이 찍었다.

이렇게 매일 아침 터키 벌룬을 봐도 안질려..
내일 아침이 도 기다려지는 마법🤍

< 띄우기 직전 벌룬들 >


✔️열기구 타기 vs 안타기
솔직히 한 후기


19년도에는 터키 열기구를 탔고
23년도에는 괴레메 언덕에서 구경만 해봤는데
둘중에 뭐가 더 좋았냐면
언덕에서 매일 보는 벌룬이 훨씬 좋았다!

카파도키아 벌룬을 탔을때는
무서운 마음도 들고 그리고 하늘에 둥둥 떠있기 때문에
거의 하늘만 볼 수 있는데
물론 예쁘다!

벌룬 아저씨가 열기구를 360도로 돌려주며서
골고루 보여주고
또 위 아래로 올렸다 내렸다하면서
괴레메 특유의 지형과 아기자기한 마을들을 보여준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동네 언덕에서
괴레메 특유의 지형과 벌룬이 어우러지는 모습이
너무나 환상적이었다.

✅결론: 열기구 돈 주고 타지 마세요..

돈 아까워……..😭😭😭



🇹🇷숙소를 괴레메에 잡으면 또 좋은 점


시내를 다 걸어서 갈 수 있다.
일몰 전망대도 걸어서 갈 수 있고
괴레메 오픈 박물관도 걸어서 가능.

카파도키아는
엄청 시골이지만 괸광지이기 때문에
물가가 이스탄불 보다 비싸다.
이스탄불 두배 정도?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돈을 아껴야..🥹

카파도키아는 입장료도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이것 또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다음 블로글에 남겨 놓겠다.

이렇게만 따라 하면
내가 패키지로 즐겼던 카파도키아 보다
훨씬 저렴하고 훨씬 더 즐기고 올 수 있다.

터키 여행, 터키 튀르기예 여행을
터키 카파도키아로 가신다면
가성비 있게 즐기고 오시길 바란다!

🙏🏻


✅터키 렌트카 및 예약 방법
하이패스 톨비 주유비 톨비까지!!

👇👇👇

터키 렌트카 및 예약 방법 하이패스 톨비 주유비 튀르키예 여행

터키 렌트카 예약, 방법 터키 여행 터키 하이패스, 톨비, 주유비 튀르키예 여행 해외에서 렌트카를 빌리는 일은 쉽지 않다. 대화도 잘 안 통하고 그저 어렵기 마련.. 그래서 미리 경험해 본 내가

naboddong.tistory.com


✅이스탄불 카이막 맛집
짠내투어 vs 백종원 카이막 후기

👇👇👇

튀르키예 이스탄불 여행 터키 카이막 맛집 짠내투어 vs 백종원 카이막 마트 카이막 후기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 여행 터키 카이막 맛집 짠내투어 vs 백종원 23. 10월 중순에 터키 튀르키예 여행을 했는데 백종원 때문에 유명해져 버린 터키 카이막 맛집 두 곳을 다 다녀왔다. 짠내투어가 추

naboddong.tistory.com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맛집 베스트3 추천

👇👇👇

터키 튀르키예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맛집 베스트3 추천 여행

터키 튀르키예, 터키 고등어 케밥 이스탄불 여행,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터키 튀르키예 이스탄불 고등어 케밥 맛집 베스트 3 다녀와보고 너무 괜찮아서 추천한다. 이스탄불에서만 맛볼 수 있는

nabodd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