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키 한달살기 총비용_ 최근 튀르키예 물가 환율 조정 됐어요!

세계여행/튀르키예

by 나보통 2023. 12. 27. 17:16

본문

728x90
반응형

터키 한달살기 터키 환율
튀르키예 물가 안탈리아 한달살기


오늘은
터키 한 달 살기 총비용을 낱낱이 공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한 달 살기 비용부터 꿀팁까지
낱낱이 공개해 볼게요!

터키에 머무르는 기간은 딱 한 달!
밤마다 매일 가계부를 적었어요.
그렇게 아껴 쓴 비용 아니고요.
또 그렇다고 펑펑 쓰지도 않은 비용입니다.
참고 정도만 해주세요!


터키가 환율이 폭락은 했지만
물가가 조정되고 있는 상태에서
터키 한 달 살기를 시작했는데요.
그래서 그렇게 엄청 저렴한 물가는 아니었어요.

하루하루
마트 물가가 야금야금 오르더라고요..

적당히 조절하면서 쓴다고 썼는데
터키 한 달 살기가 다 끝나고 계산을 해보니까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이스탄불 한 달 살기


이제 터키 한 달 살기
비용을 낱낱이 공개해보자면,


숙소 비용

>> 29박 190만 원
(1일 평균/ 65.000원 정도)

저는 렌터카를 빌려서 여기저기 돌아다녔기 때문에
숙소를 5군데를 구했고요.
그래서 가격이 많이 높게 책정이 됐어요.
그리고 또 저는 걸어 다니는 걸 좋아해서
번화 쪽으로 집을 구해서 집 가격을 점점 더 올라갔어요..
이런 특징들 때문에 가격이 높게 책정된 점
알아주시고요.

여러분들은 이동하지 않고
이스탄불, 이즈미르, 안탈리아 등등
한지역에서만 머무르신다면 80-90만 원 정도면
깨끗한 컨디션의 집을 구할 수 있어요.
예쁜 집 많더라고요!

저는
에어비앤비랑 호텔스 닷컴을 이용했습니다!


렌트 비용

>> 18일/ 58만 원
(1일 평균/ 32.000원 정도)

저는 소형 자동으로 렌트를 했고
보험은 일절 안 들었어요..
렌트를 최대한 저렴하게 했고요.
보험을 들었다면 15만 원 정도 추가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사고 걱정은 되긴 했지만
복잡한 이스탄불만 벗어나면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고
해서 보험은 안 들었어요..

저는 이스탄불에서는
그냥 대중교통 이용하거나 그냥 걸어 다녔고
이스탄불에서 카파도키아로 넘어갈 때 렌트를 했습니다.
한지역에서만 머무르신다면
렌터카는 필요 없으실 거 같고요.

렌트를 하신다면
그래도 여러분은 꼭 보험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식비(마트)/외식 비용 2인 기준

>> 식비(마트) 29만 원, 외식 64만 원
총 93만 원
(1일 평균/ 31.000원 정도)

식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 거 같아 놀라긴 했어요.
그래서 살펴보니까 외식비가 많이 나왔더라고요.
아무래도 관광지 위주로 돌아다니다 보니까
외식 물가가 확실히 비쌌어요..

동네에서 외식하면 저렴한 가격에
외식 가능하고요. 대신 분위기는 조금 없어요..
하지만 맛은 좋더라고요!
튀르키예가 동네 맛집이 진짜 많아요.
저는 동네 로컬 맛집도 종종 갔었습니다.

마트에서는
솔직히 먹고 싶은 거 다 사서 먹었어요.
물가 조정이 되고 있지만 야채나 과일 저렴하고
요거트나 치즈도 저렴하고 맛있어요.

한 달 살기 하기에는
마트 물가 나쁘지 않아요!


쇼핑

>> 11만 원

목걸이와 h&m에서 옷 조금 구매하고
왓슨스에서 화장품 몇 개 샀습니다!

참고로 터키 왓슨스 매니큐어 진짜 좋아요..
빨리 마르고 잘 안 벗겨지고 최고!
그리고 자라가 진짜 저렴해요…
(여자 제품만 저렴)
캐리어 큰 거 가져오세요!


교통비

>>58만 원
(주유비 25만 원, 택시비 18만 원,
렌터카 보증금 15만 원/ 톨비, 그 외에 주차비)

주유비는 1리터에 1600-1700원대였습니다.
한번 주유할 때마다 풀로 채웠고요.
평균 7만 원 정도 나왔었어요!

택시는 터키애서 딱 5번을 탔고요.
이스탄불 공항에서 탁심에 있는 숙소까지 45분 정도
걸렸고 택시 미터기로 670리라 정도가 나왔습니다.
(한화 3만 원 정도/ 이게 정상입니다)

다른 사기 치는 택시 기사님들이 있어서
가격이 조금 더 많이 나왔어요.
꼭 우버 택시 어플 설치하셔서 우버 택시 타시고
결제는 현금으로 하시는 게 좋아요.
카드 결제로 한다 그러면 은행수수료니 뭐니 하면서
100리라는 더 받아가요(한화 4.500원 정도)

길거리에서 그냥 택시 잡아서 타면
미터기 고장 났다고 하면ㅅ터무니없는 가격을
그냥 불러요…. 전형적인 터키 택시 사기입니다..
무조건 우버 택시와 현금 결제 기억 하세요..

안탈리아 한 달 살기


기타 비용

>> 24.000원

사기꾼들에게 준 돈..
입장료, 화장실, 관람차 등등




이렇게 저는
한 달 동안 412만 원을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렌트만 안 해도 100만 원을 줄일 수 있고
숙소를 한 달로 장기 숙박을 하면
또 100만 원이 절약이 됩니다.  

그럼 200만 원 이면
충분히 터키 한 달 살기 가능하고요.

이것도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숙소는 60-70만 원대로 낮춰도 집 컨디션
그렇게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동네 로컬 맛집에서 외식을 하신다면
50만 원 정도 충분히 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오늘 터키 한 달 살기,
튀르키예 물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환율 폭락이라고 하지만
물가가 조정되고 있는 터키 한 달 살기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여행 되세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