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터키 카파도키아 가볼만한 곳>> 일몰 전망대는 꼭 가세요! 튀르키예 자유여행 날씨

세계여행/튀르키예

by 나보통 2023. 12. 22. 08:30

본문

728x90
반응형
터키 카파도키아 튀르키예 자유여행 날씨
키파도키아 선셋 카파도키아 일몰


터키 여행, 카파도키아 자유여행을 하신다면
보통 카파도키아 열기구가 먼저 생각나실 텐데요.
카파도키아 열기구 못지않게
너무너무 황홀할 정도로 좋았던 장소를 소개해
드려보려고 합니다!

터키 한 달 살기를 하면서
가성비 좋게 가볼 만한 곳 다 가보고
진짜 좋았던 장소만 쏙쏙 뽑아서 소개해 드려요!


✅카파도키아 날씨


카파도키아 날씨는
아침 낮 저녁으로 기온차가 큰데요.
제가 머물렀던 10월 말쯤에는
낮에는 25도로 여름 날씨였고
밤에는 13도로 쌀쌀한 가을 날씨
변했어요.

제 옷차림은 요.
낮에는 나시를 입었고요.
아침, 저녁으로는 경량 패딩을 입었습니다!

그러니까 카파도키아 옷차림은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옷(껴입기 편한 옷)들로
다양하게 준비를 하시면
아침 낮 저녁으로 날씨 변덕에 맞춰서
입었다 벗었다 해주면 개꿀입니다.

기온차가 크니까
꼭 꼭 여분의 옷을 챙기세요!


📍카파도키아 일몰 전망대

*입장료 10리라 (현금만 받아요)


오늘은

카파도키아 선셋을 볼 수 있는 곳!

일몰 전망대를 소개해 볼게요!

여기는 진짜 안 가면 손해입니다…
제발 꼭 가주세요!

🙏🏻


좋은 건 나누고 싶어용!


카파도키아 선셋,
카파도키아 일몰을 즐기시려면
괴레메 시내에서 15분 정도만 쭉 길 따라 올라가면
일몰 전망대가 나오는데요.

약간 경사가 있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어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물론 차 타고도 올라갈 수 있어요.
끝까지 올라가면 주차장도 있습니다!

여기를 올라가도 되나 싶은 길이 나오는데
그냥 올라가면 주차장 나와요~
노걱정!!🔥


이렇게
카파도키아 자유여행을 하면서
카파도키아 일몰 전망대를 올라가면
이색적인 전망에 입이 떡 벌어집니다.
카파도키아 선셋은 도시의 일몰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인데요.

웅장한 분위기에 압도당해서
10분 정도 말을 못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카파도키아 일몰 못지않게
일몰 전망대는 일출에 가셔도 너무 좋은데요.
벌룬이 뜨는 날 일멀 전망대를 가신다면
인생샷 마구 찍으시고
멋진 벌룬들 많이 보면서
세상 힐링 다 하고 오실 수 있어요.

저는 호텔 앞에 벌룬들이 둥둥 떠서
일몰 전망대까지는 안 갔지만
혹시나 인생샷을 찍고 싶다거나
조금 더 웅장한 분위기에서 감상하고 싶다면
일몰 전대망대에서 일출과 벌룬을 동시에 감상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파도키아 일몰 전망대 올라가는 시간대
추천해 드리자면
일몰 되기 30전에 도착하는 게 좋더라고요.
또 너무 일찍 도착하면 일몰까지 기다리는데
살짝 지루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살짝 추울 수도..
꼭 외투나 목도리 챙겨가세요!

또, 일몰 전망대를 올라가면
매점이 있는데요.

맥주와 감자칩 그리고 와인을 팔아요.
가격은 마트 가격에 4배 정도 더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요.
저는 맥주 두병과 레이즈 감자칩 하나를 샀어요.
일몰 전망대에서 일몰과 야경을 구경하고
야경이 잘 보이는 분위기 좋고 핫한 레스토랑을
가려고 했는데…


그게 말이죠.
아무리 생각해봐고
여기 일몰 전망대 보다 더 분위기 좋고
야경도 잘 더 잘 보이는 곳은 없을 거 같은 거예요.

그래서 비싸지만
분위기에 비싼 가격을 치렀어요.
근데 너무너무 좋은 기억들로 남아서
아직도 행복🫠

매점이 비싸지만
그 어떤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보다 최고예요.
이건 진짜 완전 보장 할 수 있어요!

저는 완전 추천!

👍

이건 실제로 봐야 해요.. 영상에 안담겨요🥹


  마지막 날에 우연히 가게 되었는데
안 갔으면 정말 땅을 치고 후회할 뻔했어요.
여러분도 땅 치고 후회하고 싶지 않다면
꼭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일몰 전망대 주소👇

일몰 전망대 · 50180 Göreme/Nevşehir Merkez/Nevşehir, 튀르키예

★★★★★ · 명승지

maps.google.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