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레카자야 잎마름 가지치기 벌레 분갈이 물주기 키우기

제품리뷰

by 나보통 2020. 11. 4. 16:05

본문

728x90
반응형

 


아레카자야 잎마름 가지치기

분갈이 물주기 키우기

 

 

 

 

< 잎마름 가지치기 후 모습 >

 



안녕하세요.
나보통입니다!

오늘은 공기정화식물 1위인
아레카자야 잎마름 및 가지치기에 대해
알아 볼게요!!


아레카자야를 반려식물로
집에 들인지 3달 조금 넘었어요.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고 건조해진 날씨탓인지
잎끝쪽들이 조금씩 말라가기 시작했어요.
이러다가 죽는건 아닌지 너무 걱정이
되더라구요.

다행히 죽어가는 건 아니었어요!

아레카자야는
습기와 건조함에 예민한 식물이라서

요즘 날씨가 많이 건조해진탓에
잎끝쪽이 누렇게 말라가는 현상이 생긴 거
였어요.


자, 이제 어떻게 관리하면 되는지
알아 볼게요!!


 

 

 



사진을 보시면 잎끝쪽이
누렇게 말라있는거 보이죠?

이제 이 부분을 가위를 이용해서
잘라 낼 건데요.

아래쪽 사진을 봐 주세요.


 

 



가위 방향을 보면
잎파리랑 사선으로 해서 잘라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다 자르고 나서도
잘랐는지도 모르게 깔끔해진답니다.

물론 그게 귀찮으신 분들은
일자로 잘라도 상관없지만 다 자르고 난 후
아레카자야게 별로 예쁘지 않아요.

사선으로 자르는 걸 추천 드려요!


 

 



저는 잎이 누렇게
잎마름이 있는 부분에서 2cm아래로
잘라주었어요. 그랬더니 누렇게 변한 부분들이
깔끔하게 잘려나가더라구요

아레카자야의 잎마름정도를 보고
알맞게 잘라주면 될 것 같아요.


 

 

 



누렇게 변한 부분을 다 자른 다음
이렇게 식물 영양제를 꽂아 두었어요.

식물영양제는
동네에서 10개에 2000원 주고 구매했어요.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놀랐어요.

화분에 크다보니
식물영양제 두개는 그냥 뿌려주고
두개는 꽂아 두었어요.
천천히 잘 들어가더라구요.

잘 안들어간다 싶으면 빼서
자리를 바꿔 다시 꽂아주면 돼요.


아레카자야는 예민한 식물이기때문에
분갈이나 포기 나누기는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해요. 저도 당분간은 식물영양제 주면서
그냥 두려구요.

이제 좀 더 추워지면
안으로 들여놔야 될 거 같아요!


 

 



아레가카자야 잎이
누렇게 변해서 잎마름이 있다면
사선으로 가지치기 하시고
예쁘고 건강하게 키우세요.

 

그리고, 집 안 분위기도 바꿔보세요.

 

*함께보면 좋은 글

 

공기정화식물 1등 아레카자야 쉽게 잘 키우기 꿀팁!!

“ 공기정화식물 1등 아레카자야 키우기 ” • 종류: 야자과, 관엽식물 ( 우리나라이름/ 황야자,나비야자 ) • 출생지: 아프리카 남동쪽 섬 마다가스카르 열대기후 식물. • 특징: 잎의 줄기가 길

nabodd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